가족과 함께 즐기는 영화 코코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흥행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이 영화는 멕시코의 전통 명절인 <죽은 자의 날>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가족에 대한 사랑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전통 축제의 아름다움을 매우 잘 표현하고 있으며 평단과 대중에게 모두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1.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 <코코>의 줄거리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는 멕시코의 전통문화인 죽은 자들의 날 축제를 배경으로 음악과 가족을 사랑하는 소년주인공 미구엘이 할아버지를 찾기 위해 영혼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멕시코 작은 소도시에 살고 있는 주 인공 미구엘은 음악을 사랑하지만 그의 가족들은 오래전 음악가였던 할아버지가 가족들을 버린 사연으로 음악을 모두 금지시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이 남달랐던 미구엘은 어느 날 우연히 전설적인 음악가 데라크루즈의 기타를 훔치게 되면서 영혼의 세계로 빠져들게 됩니다. 이를 통해 주인공의 할아버지가 유명한 음악가였으며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음악을 하다가 포기하고 살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며 가족의 진실과 비밀을 마주하게 됩니다. 미구엘은 영혼의 세계에서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게 됩니다. 할아버지를 만난 후 가족들과의 갈등을 해결해 나가게 되고 자신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음악과 가족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이 영화는 우리 조상들의 삶과 역경, 고난과 음악에 대한 열정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우리들에게 많은 위로와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2. 등장인물과 배경
주인공인 미구엘은 구두를 만드는 일을 가업으로 하는 리베라 집안의 후손입니다. 음악을 금지하는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음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소년입니다. 음악가인 할아버지와의 연결고리를 찾아 영혼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인물입니다. 데라크루즈는 주인공의 조상중 한 명으로 멕시코에서 유명한 음악가입니다. 미구엘은 그의 조상들과 함께 음악을 하기 위해 이 사람의 발자취를 따라가게 됩니다. 핵터는 유머러스한 인물로서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음악가입니다. 할아버지와의 연결고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이 영화의 다양하게 등장하는 인물들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그들로 인해 멕시코 전통문화와 가족의 소중함,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 영화의 배경이 되는 망자의 날은 멕시코의 고유명절입니다. 아즈텍제국 시절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 명절은 명절기간 동안 음식과 조상들의 사진으로 꾸민 제사상에 조상들을 추모하며 제사를 지냅니다. 이날은 죽은 자들의 영혼이 가족들과 재회하여 축하하며 행복하게 지냅니다. 이는 죽은 자들과 살아있는 우리들과의 과거로부터 연결고리이며 죽은 영혼들이 행복해야 현재를 살고 있는 후손들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명절은 멕시코의 역사와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멕시코인들에게는 정신적, 문화적으로 소중한 명절입니다.
3. 흥행성적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성적도 상당이 좋은 편입니다. 2017년 미국 개봉당시 8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가 되었으며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멕시코에서는 배경이 되는 죽은 자의 날 축제가 열리는 11월 1일과 2일의 휴일을 맞아 온 국민적으로 사랑을 받고 멕시코 애니메이션 중 역사상 최고의 흥행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아카데미 작품상을 비롯하여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인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도 2017년 12월 개봉당시 첫 주말 10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으며 상영기간 동안 전국 관객수 280만 명을 동원하며 매우 높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대중들은 멕시코의 전통문화와 따뜻한 가족애를 다룬 이야기에 많이 공감하며 아름다운 음악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연기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평론가들 역시 각각 높은 평가들을 내놓았으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였습니다.
댓글